효성CMS+ 뉴스룸

2021년 07월 20일
제목: 효성CMS - 간편 동의 서비스가 개편되었습니다! 비대면 간편 동의 서비스 3가지 소개

사업자의 수납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효성CMS! 이미 3만1,000곳의 사업체가 효성CMS를 이용해 자금 관리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을 선호하고 있어 효성CMS에 관심을 갖는 사업자가 더욱 늘고 있는데요. 효성CMS는 정기적으로 수금 업무가 필요한 사업체라면 어느 업종이나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답니다.

효성CMS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고객에게 자동이체로 비용을 수납하기 위해 먼저 자동이체 납부 동의를 받고 계실 텐데요. 자동이체 동의를 받는 방법은 서면 동의를 비롯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고객과 비대면 방식으로 거래하는 사업자 분들 많으시죠? 자동이체 동의 역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효성에프엠에스에서는 편의를 위해 기존 비대면 동의 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자동이체 동의를 비대면으로 받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간편 서명 동의’, ‘간편 녹취 동의’, ‘간편 인증 동의’입니다. 개선된 3가지 간편 동의 방법은 각각 특징이 다르므로, 우리 사업장엔 어떤 서비스가 더 적합할지 확인하고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간편 서명 동의 -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간편 서명 동의’는 기존 '간편 동의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간편 서명 동의는 URL이나 QR코드를 납부 고객에게 전달해, 고객이 모바일 또는 PC 환경에서 자신의 결제 정보를 확인 후 납부 동의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클릭 한 번으로 자동이체 납부 동의를 할 수 있습니다.

간편 서명 동의는 비대면에 최적화한 납부 동의 방식입니다. 고객을 직접 만나 서류를 전달하며 동의 받을 필요 없이, 메신저나 문자로 URL을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혹은 자신의 매장이나 홈페이지에 QR코드를 비치해두어, 고객이 QR코드 스캔을 통해 동의 받을 수 있게 안내하셔도 됩니다.

서비스 개편 전에는 납부 고객이 사업자에게 받은 URL이나 QR코드를 통해 접속 후, 자동이체 납부 동의 페이지에서 직접 ‘결제수단’, ‘납부 금액’, ‘납부일’을 기재해 동의하는 ‘회원 설정' 방식이 유일했는데요. 이 경우엔 납부 고객이 직접 항목을 기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간혹 고객이 자동이체 금액을 잘못 기재하는 등의 실수가 생길 때도 있고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효성에프엠에스에서는 간편 서면 동의 서비스에 '업체 설정' 방식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업체 설정 방식이란, 사업자가 자동이체 동의 항목 중 ‘결제수단’, ‘납부 금액’, ‘납부일’을 미리 설정해둘 수 있는 것입니다. 사업자가 고객에게 특정 금액을 특정 일자에 비용을 납부 받고자 할 때는 업체 설정 방식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가령, OO후원재단에서 후원자에게 매달 신용카드로 1만 원 후원을 매달 1일에 받고 싶다면, URL을 보낼 때 해당 내용을 설정해둔 후 보내면 되는 것이죠. 그러면 후원자가 URL을 클릭하거나 QR코드를 통해 자동이체 납부 동의 페이지에 접근했을 때, 미리 설정해 둔 '신용카드로', '1만 원씩', '매달 1일마다 납부' 와 같은 내용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후원자는 내용 확인 후, 동의만 하면 됩니다.

업체 설정 방식은 납부 고객이 일일이 자동이체 동의 내용을 작성할 필요가 없어 좋고, 사업자는 고객이 자동이체 동의 항목을 잘못 작성한 부분이 있을지 살펴볼 필요가 없어 효율적입니다.

물론 기존처럼 납부 고객이 직접 결제수단, 납부 금액, 납부일 등을 설정하는 회원 설정 방식으로 동의 받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납부 고객이 결제수단이나 납부 금액을 알아서 작성해야 한다면 이 방식을 사용해야겠죠? 간편 서명 동의는 회원 설정 방식과 업체 설정 방식 두 가지 중, 사업자가 더 편리한 것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 가지 더! 간편 서명 동의 서비스는 올해 연말까지 이용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 드리고 있습니다. 아직 간편 서명 동의를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꼭 체험해보세요!  

 

간편 서명 동의, 이런 고객에게 활용하세요!

-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한 고객

-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

간편 녹취 동의 - ARS 전화로 간편하게

간편 녹취 동의는 ARS 녹취 대행 서비스입니다. 사업자가 고객을 효성CMS 프로그램에 회원으로 등록한 후, 고객에게 문자나 전화를 해 자동이체 동의를 녹취하는 형태로 동의를 받는 기능입니다.

고객이 직접 전화를 받아야 하므로 앞서 소개해 드린 간편 납부 동의 서비스보다는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스마트폰 이용에 서툰 고령의 나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이때는 URL을 건네기 보다는 간편 녹취 동의 서비스를 활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편 녹취 동의, 이런 고객에게 활용하세요!

-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다루기 어려워하는 고객

- 노안 등으로 글씨를 읽기 어려워하는 고객

간편 인증 동의 - 우리 회사 홈페이지에 직접 연동할 수 있는 납부 동의 방법

간편 인증 동의는 사업자의 홈페이지에 납부 동의 링크를 심고, 이곳에서 납부자의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납부 동의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사업자 회사의 홈페이지와 직접 연동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사 홈페이지와 홈페이지 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간편 인증 동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자동이체를 통한 납부 신청부터 자동이체 동의까지 홈페이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간편 인증 동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효성에프엠에스 영업담당자나 효성에프엠에스 고객센터(1544-5162)로 문의해 주세요.

효성에프엠에스는 사업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언제나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 개편처럼, 효성CMS를 이용하실 때 불편한 점이나 개선하길 바라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개선을 요청해주세요. 사업자 분들이 온전히 사업 경영에만 힘쓰실 수 있도록, 수납 관리 업무는 효성CMS가 도맡아 진행하겠습니다. 효성에프엠에스는 앞으로 더욱 편리한 서비스로 여러분을 찾아뵐 것을 약속 드립니다.

글 / 효성 FMS 편집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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