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CMS+ 뉴스룸

2021년 08월 15일
제목: 효성CMS - 사회복지시설 운영,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의 필수 서비스’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사람을 직접 만나는 일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이에 많은 기업이 영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비대면으로 고객과 접촉할 방법을 찾고,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에 더욱 주력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시설은 어떨까요? 이곳 역시 운영이 어렵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후원자를 오프라인에서 모집하기 어려울뿐더러, 후원금 역시 비대면으로 받을 수밖에 없죠. 이에 따라 후원금을 잘 수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후원자에게 지속해서 후원금을 받을 환경을 잘 구축해놔야 사회복지시설이 안정적으로 후원 활동을 펼칠 수 있고, 시설이 탄탄하게 운영되니까요.

후원금 수납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http://www.w4c.go.kr)과 연동되어 있는 CMS자동이체를 통해 수납받는 것이 편리하고 효율적입니다. 사회복지시설이라면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이용 중이실 텐데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이곳은 국고보조금을 받는 복지관이라면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사회복지시설의 회계 ·인사 ·급여 ·후원금 관리 등 여러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이죠.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프로그램 중 ‘효성CMS’를 활용하면 후원금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후원자 등록, 출금 신청, 출금 결과 조회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과 연계되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시설 업무와 후원금 수납 업무를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내에서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것이죠.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CMS는 자동이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수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후원자가 후원금을 제때 내지 않아 곤란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효성CMS를 이용하시면 매월 정해진 기간에 정해진 후원금이 후원자의 계좌번호나 휴대전화 요금에서 빠져나갑니다. 만일 후원자가 깜박하고 계좌에 미리 잔금을 넣어두지 않아 후원금이 자동이체 되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효성CMS에는 자동재출금 기능이 있어, 후원자가 계좌에 돈을 늦게 넣어두더라도 후원금을 다시 출금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사회복지시설에서는 후원자들에게 제때 후원금을 내달라고 독촉 전화를 할 일이 줄어듭니다. 사회복지시설은 일손이 늘 부족한 만큼 효성CMS를 통해 후원금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을 추천합니다.  


효성CMS는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중 2천1백여 곳에서 활용 중입니다.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복지관, 노인 복지관, 등 다양한 종류의 사회복지시설에서 효성CMS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효성CMS는 타사의 CMS와 달리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후원금을 수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후원자가 적은 금액을 후원할 때 유용합니다. 휴대전화 결제를 통해 빠져나간 후원금은 이후에 후원자의 월 통신비에 합산되어 정산됩니다. 납부 방식이 간단해 많은 후원자가 휴대폰 소액결제를 선호하고 있죠.

이용 수수료를 서비스 이용 후에 낼 수 있어 사회복지시설의 회계처리가 간편한 것도 특징입니다. 효성CMS 고객센터 또한 항시 운영 중으로 업무 처리가 안정적인 점 역시 이용자들이 매우 만족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회복지시설은 후원자를 모집하고 시설 운영하는 업무만으로도 인력이 부족할 때가 많습니다. 아직 효성CMS를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이제부터 후원금 납부 관리는 효성CMS를 통해 비대면으로 관리해보세요. 인력이 부족한 시설 운영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시설을 장기적으로 탄탄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을 잘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자금 관리 부분이라면 필수불가결하죠. 사회복지시설을 운영 중이라면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의 다양한 기능과 효성CMS를 잘 활용하셔서 보다 현명하고 안정적으로 시설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효성에프엠에스가 대한민국 모든 사회복지시설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글 / 효성 FMS 편집팀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