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이체 통합관리시스템(Payinfo) 도입에 따른 안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자동이체서비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하여 자동이체 통합관리시스템(Payinfo)이 운영되오며, 그에 따라 자동이체 업무의 변경이 있사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는 안내사항을 참조하시어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이체통합관리시스템(Payinfo)란?
∨ 본인 명의의 예금계좌에 등록되어있는 자동이체 신청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해지하거나,
다른 계좌로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조회/해지/변경)
∨ 고객 자산관리의 안전성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은행권 공동으로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동이체내역을
한 눈에 파악하고, 동 정보 중 불필요한 내역을 해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업무 변경 사항
∨ 신규 회원 신청시 자동이체동의자료 제출
- 서면 (WEB) jpg,jpeg,gif, png, pdf 파일 가능,5M 이하(300kb 초과 5Mb 이하시 자동 리사이징) (연동) jpg,jpeg,gif, png, tif 파일 가능,300kb이하
- 녹취 : mp3,wav 파일, 200kb이하
- 전자서명 :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 기존 등록완료된 회원은 추가로 제출할 필요 없지만, 회원의 계좌 변경시 추가 제출 필요
* 실시간 서비스는 출금신청시 증빙자료 제출 필요(출금시 금융기관에 회원등록 후 출금완료시 금융기관에 회원 삭제 처리됨)
* 실시간 서비스의 정기출금 방식이 새롭게 운영될 예정, 회원 등록시 동의자료를 1회만 제출하며 별도의 전문개발이 필요,
정기출금방식으로 변경을 원하는 업체는 별도 문의 요망
∨ 자동이체 계좌 이동제 시행 : 회원이 Payinfo에서 자동이체 동의 계좌 변경시 이를 변경하여 반영
∨ Payinfo를 통한 자동이체 동의 해지 처리 : 회원이 Payinfo를 통해서 자동이체 계좌 해지 처리
• 시행일
∨ 동의자료 제출 : 2015년 10월 12일(월) 부터 순차적으로 적용
∨ 자동이체 계좌 이동제, 동의 해지 : 2015년 10월 1일(목)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